엘리펀드소셜대부(주) : 2018-금감원-1325(P2P연계대부업)
엘리펀드 유튜브 엘리펀드 페이스북 엘리펀드 블로그
  • 투자하기
  • 대출하기
  • 회사소개
  • 고객센터
  • My ele

엘리펀드 공지사항

공덕시장(27호, 33호) 진행 상황 안내문-200317

등록일 2020-03-17 17:10:15  조회수 541

공덕시장(27호, 33호) 진행 상황 안내문
 
안녕하십니까. 고객이 만드는 새로운 금융 엘리펀드입니다.
공덕시장(27호, 33호)과 관련하여 중요한 내용이 있어 이렇게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엘리펀드는 2016년 회사 설립 후 64개 펀드상품을 출시하면서 누적 대출액 약 89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펀드상품 가운데 2개 상품(공덕시장과 아산타운하우스)에 연체가 발생하기 시작한 이후 회사는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공덕시장의 경우 연체 발생 초기에는 투자자에 대한 이자를 대출자를 대신하여 회사가 지급하는 방법을 통하여 투자자들의 불만도 해소하고 연체 문제도 해결하려고 노력하였으나, 여러 사정에 의하여 해당 상품에 대한 연체 해결은 아직까지도 못하고 있고 언제까지 해결될지도 모르는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연체 상품이 있다 보니(현재 연체율 100%) 신규 상품 출시도 어렵게 되어 2018년 7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회사의 운영수입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엘리펀드는 여러 차례 유상증자를 통해 회사의 회생을 도모하였으나, 연체기간의 장기화와 자금조달의 어려움 등으로 인하여 더 이상 회사를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2년 여 동안) 공덕채권 매각을 통한 원리금 회수를 위해 수차례 여러 잠재 매수자들과 접촉을 해 왔으나, 공덕시장 재개발사업 진행 여부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경매의 지연 등 여러 사정으로 인하여 번번이 매각에 실패했습니다.
 
공덕채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예정이나, 그때까지 회사를 유지할 여력이 없다고 판단되어, 공덕채권에 대해 시간을 가지고 회수 업무를 해 줄 업체를 미리 지정해 두는 것이 투자자분들께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부득이하게 공덕채권(대출채권 및 이에 수반된 담보권, 부수적 권리 일체)을 사후정산 방식으로 NPL 전문법인(채권 매입 회사의 자본금은 약 15억 원, 자산총계는 약 250억 원)에게 채권을 매각하고자 하오니, 투자자분들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동 법인을 선정한 이유에는 공덕채권의 정상적인 회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법인이라는 점도 고려되었습니다.
 
추가로 채권 매각에 대한 동의 여부를 묻는 문자를 투자자분들께 발송해 드릴 예정이오니, 채권 매각에 반대하시는 분께서는 반드시 엘리펀드 대표번호(02-517-2988, 비록 일반전화이지만 본 번호를 받는 사람으로 해서 문자를 보내시면 엘리펀드 대표번호에 수신이 됩니다)로 문자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투자금액의 30% 이상 투자자가 반대를 할 경우에는 채권양도는 할 수 없으며, 다음 수순으로 진행될 예정인 회사 파산절차가 정상적으로 처리가 된다면 파산관재인의 판단에 따라 채권 매각 등의 절차를 밟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덕채권 양도계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  음 -
 
[사후정산 방식 공덕채권 양도계약의 주요내용]
 
1. 공덕채권(대출채권 및 이에 수반된 담보권, 부수적 권리 일체)을 양수인이 양수받되, 공덕채권에 관한 매매대금은 단계별 강제집행 후 사후정산하는 방식으로 정하되, 양수인은 계약 체결 시 엘리펀드에게 매매대금 금44,000,000원(공덕채권 원금의 약 2%)을 선지급한다.
 
2. 엘리펀드는 계약금을 받은 후 투자자 동의 절차(아래의 내용 참조)를 거친 이후 지체 없이 계약금 전부를 투자자에게 투자금에 비례하여 안분하여 지급하되, 그 변제는 원금에 충당하는 것으로 한다.
 
엘리펀드 서비스이용약관 제20조(채권의 매각)
③ 채권을 매각하게 되는 경우 중 투자자가 원리금수취권을 보유하고 있는 해당 대출건의 연체일이 90일을 초과하여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에 한하여 원활한 매각을 위하여 투자자의 동의를 얻어 채권을 할인하여 매각할 수 있고, 해당 채권의 매각금액에서 매각에 소요되는 비용을 공제한 잔여금을 회사에 지급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급받은 금액을 자금출연 비율에 맞게 투자자에게 분배합니다. 이 경우 투자자는 채권의 매각으로 인해 투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전항에 의한 투자자의 동의를 얻는 방법은 답신 가능한 회사의 전화번호로 해당 상품의 투자자 전원에게, “채권을 매각할 필요가 있습니다”라는 내용과 “동의하지 않으면 동의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담긴 답신 문자를 회사에게 보내주어야 합니다”라는 내용을 담은 문자메시지를 보낸 후, 전체 투자금액의 30% 이상에 해당하는 투자자가 채권 매각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담긴 답신 문자를 보내오지 않는 경우, 회사는 채권 매각에 대한 투자자의 동의를 얻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엘리펀드는 채권 매각 이후에도 투자자에 대한 원리금 상환, 민원응대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만약 엘리펀드(100% 자회사인 엘리펀드소셜대부 포함)가 파산선고를 받을 경우, 이 업무는 본 계약 체결 당시의 직원 1인이 수행하며, 이에 소요된 비용은 원리금 회수 시 비용으로 공제한다.
 
4. 양수인은 공덕채권을 엘리펀드와 사전협의를 통하여 원금의 50%이상의 가액으로 처분할 수 있으며, 만약 엘리펀드(100% 자회사인 엘리펀드소셜대부 포함)가 파산선고를 받을 경우에는 양수인은 위 3.의 원리금 상환 업무 등을 담당하는 직원과 협의하여 공덕채권을 처분할 수 있다.
 
5. 양수인의 노력으로 채무자로부터 변제를 받거나 채권 매각에 성공하는 경우, 선지급한 매매대금, 매각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을 공제한 후 정산금을 투자자에게 지급한다.
 
6. 본 계약은 체결과 동시에 그 효력을 발생하되, 엘리펀드가 투자자에 대한 동의를 받지 못한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본 계약은 자동적으로 소멸하고, 엘리펀드는 양수인에게 선지급받은 매매대금을 반환한다.
 
 
 
본 공지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대표번호(02-517-2988)로 연락해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아직까지도 원리금을 정상적으로 상환해 드리지 못하고 있는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저희 엘리펀드는 최대한 빨리 원리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리스트로 돌아가기